20~30대 소개팅 남녀, 조건보다는 대화코드 통해야 서울문화투데이


자연스러운 만남은 늘 어떤 '관계'와 연관 있지만, 소개팅은 서로 호감만 있으면 되니 한결 심플했거든요. 그런데 소개팅을 주선하고 상담하면서, 만남의 시작을 어려워하는 이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충분히 괜찮은 사람들이 소개팅에서 제 기량을 다 발휘할 방법이 있을까? ' 하고 고민하다가, 각자에게 맞는 팁을 주거나 살짝 소개팅에 개입해서 서로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줬더니 소개팅 성공률이 확 올라갔습니다. 신기한 경험이었고, 그 이야기를 모아 심리학을 근거로 내용을 정리해서 이렇게 책으로 꺼내놓게 되었습니다. 피의자 김모씨는 2014년에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너무 많은 변수와 돌발 상황이 임기응변을 요하기 때문이다. 다만 소개팅에 나갈 때 특정한 방향과 목적, 진지함을 다짐하고, 상대를 존중하되 마음을 비우고 나가야 한다. 누가 아는가, 오래 기다린 자신의 반쪽을 만나게 될지. 대개 나가면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하나 고민하지만, 어떻게 잘 들어줄까 고민하는 것이 훨씬 전략적이다. 대화를 잘 이끌어내는 사람은 적당히 말하고 잘 듣는 사람이다.


이를테면 “재밌는 것도 있고 재미없는 것도 있고 그렇죠.” 이런식. 그렇다면 여성의 경우에는 어떤 유형을 소개팅 상대로 기피하고 싶을까 여성 응답자의 35.4%는 ‘스킨십이 목적으로 보이는 사람’을 꼴불견으로 손꼽았다. 위와 같이 상의를 깔끔하게 가져가니, 하의와 신발만 너무 드레시하게 조합만 하지 않는 그런 무난하고 캐주얼한 룩을 추천드립니다. 셔츠에 슬랙스를 입었다면 구두까지는 조금 그렇고 스니커즈로 힘을 빼는 것, 카라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었다면 로퍼나 더비 슈즈류로 깔끔함을 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코디는 참 예쁘지만 소개팅 첫만남이라면 여기에서 비니만 안쓰고 가시면 더 불호가 없을 것입니다.


여자가 분위기를 깨도 남자는 그 분위기를 다시 화기애애하게 바꾸는 것이 자신의 몫이라고 생각하는군. 소개팅남의 지속적대화유도성 질문에 단답형으로 대답해버리는 소극녀, 대화의 의욕을 아예 상실해버린 마냥 먼 산을 바라보고 있다. 계속되는 침묵과 어색한 답변에 지친 소개팅남, 유머감각을 발휘해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바꾸려는 노력이 눈물겹다. 제가 원래 이런 캐릭터가 아닌데, 어색하네요…” 어색한 분위기를 열심히 만들어가고 있었던 소극녀는 문득 생각한다. 원래 돈 쓰는 것을 좋아해서 친구들이랑 밥 먹을 때도 항상 내가 내야만 속이 시원하다는 말도 안되는 핑계를 늘어놓으며 상황 모면을 한 적극녀.


이어 “오프라인 만남보다도 대화의 밀도가 더 높았다”고 덧붙였다. 상대도 이성적으로 끌리는 사람을 만나서 자신의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 싫다는 사람에게 좋아지길 강요하는 것보다 더 매력적인 사람이 되려는 노력을 통해 다음 소개팅에서 자신 있게 누군가를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편이 낫다. 소개팅은 말 그대로 본인 스스로를 잘 소개하고 상대방을 잘 소개받는 자리입니다. 자기소개서도 잘 쓰는 요령이 있듯이 소개팅에서도 본인을 잘 어필할 수 있는 요령은 있답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주)크몽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조사 결과, 미혼남녀의 3명 중 2명(남 sixty eight.0%, 여 65.3%)은 소개팅 경험이 있었다. 반면 3명 중 1명(남 32.0%, 여 34.7%)은 소개팅 경험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자신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할 때 필연적으로 느끼는 어색함도 없이, 상대에 대한 궁금증도, 배려도, 눈치도, 긴장도 없이. ‘소개팅’이라는 자리에서의 여자는, 언제나 대접 받아 마땅한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첫 연락부터 마지막 애프터 신청까지, 무엇이든 남자가 먼저 해야 했고 앞장서야 했죠.


이상 여자들을 위한 ‘소개팅 성공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꿈꾼다면, 이제 여자들도 움직여야 합니다. 이것저것 재고 따지기 보다는 상대의 진면모를 알아보고자 애써야 하고 자신 또한 그런 면들을 어필해야겠죠.


여자가 주도하는 소개팅에 대해 꺼림칙해 하는 것은 남자가 아니라 바로 여자였던 것이다. 아벤느의 ‘마스크 아빼장 이드라땅’은 가정에서 아벤느 온천센터의 전문 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수분 진정 마스크 팩이다. 피부가 일시적으로 자극을 받거나 푸석푸석해 보일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를 부여해준다. 수분 공급 성분이 피부 수분막을 튼튼하게 하고 수분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홍화 오일을 함유하여 풍푸한 영양을 공급한다. 메이크업 전, 눈가를 피해 바르고, 10분 후 씻어내면 피부가 진정되고 촉촉히 물기를 머금어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이어 MC들은 개인적으로 느끼는 최악의 행동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오피가이드 오피 오피가이드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